실시간 뉴스



'노노재팬' 보면 일본 제품 보인다…60여개 등록 실질적 일본 불매운동 유도


"일본 제품과 이를 대체할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국내에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일본 제품의 정보를 제공하고 대체할 제품까지 알려주는 '노노재팬' 사이트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 11일에 만들어진 '노노재팬'은 일본 제품과 이를 대체할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다. 이 사이트에는 일본 상품을 생활, 음식, 가전 등 품목별로 구분해 대체할 수 있는 상품 정보가 나열돼있다.

 ['노노재판' 사이트 캡처]
['노노재판' 사이트 캡처]

현재 이 사이트에 등록된 일본 제품은 60여개다. 사이트 이용자라면 누구나 정보를 등록할 수 있어 불매 제품에 대한 정보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해당 사이트를 만든 제작자는 "강제징용 피해자인 이춘식 할아버지께서 당신 탓이라고 하시는 부분에서 울컥했다"며 "불매운동의 목적은 강제 보복 대응이기 이전에 강제징용 피해자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 단순히 불매 제품만을 알려주는 것보다 대체재를 함께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 사이트를 만들었다"고 개설한 이유를 설명했다.

사이트를 접한 네티즌들은 "일본 제품인지 아닌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검색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의외로 일본 제품인지 몰랐던 게 많았는데 앞으로 계속 확인하면서 소비할 계획이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노노재팬' 보면 일본 제품 보인다…60여개 등록 실질적 일본 불매운동 유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