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웨일, 웹페이지 광고 차단 기능 추가


CBA와 협력해 사용자들의 쾌적한 콘텐츠 소비 환경 조성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는 '웨일' 브라우저 내에 클린 웹 설정 기능을 추가한다고 9일 발표했다.

사용자들은 웨일 브라우저 환경설정에서 클린 웹 기능 항목들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특정 웹페이지의 광고 차단 여부를 직접 선택할 수도 있다.

웨일은 다양한 팝업들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팝업' 기능 등도 제공 중이다.

네이버 웨일이 클린 웹 기능을 추가했다.  [네이버 ]
네이버 웨일이 클린 웹 기능을 추가했다. [네이버 ]

아울러 웨일은 클린 웹 캠페인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PC와 모바일 웹브라우저 사용자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웹 서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웨일 브라우저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CBA(Coalition for Better Ads)와 협력해 아시아 국가 중 최초로 Better Ads Standards(더 나은 광고 표준)를 도입한다.

CBA는 디지털 광고 생태계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업계 자율 기구로,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유니레버 등이 주요 멤버로 참여하고 있다. 네이버 역시 이번CBA와의 협력을 계기로, 사용자들이 웨일 브라우저를 통해 쾌적하게 온라인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웨일을 이끄는 네이버 김효 리더는 "모바일·PC 등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이 보다 다양해짐에 따라, 사용자 관점에서 보다 쾌적한 브라우저 환경을 조성하는 게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CBA 가입을 포함한 클린 웹 캠페인과 더불어, 꾸준한 서비스 개선을 통해 더 나은 브라우징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웨일, 웹페이지 광고 차단 기능 추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