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U+, 말레이시아 셀콤에 5G 노하우 공유


서비스·사업모델·네트워크구축운영전략 등 소개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5세대 통신(5G) 상용화 100일을 앞두고 해외 통신사업자들이 국내 통신사노하우를 배우러 잇따라 방한하고 있다.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말레이시아 통신사업자 셀콤(Celcom)의 이드함 나와위 CEO를 비롯한 경영진이 지난 8일 마곡사옥을 찾아 5G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9일 발표했다.

셀콤은 지난 1988년 설립된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통신사업자로, 오는 2021년 5G서비스 상용화를 검토하고 있다.

앞서 영국 BT, 일본 소프트뱅크, 핀란드 엘리사, 남아프리카공화국 레인 등 세계 각국의 통신사업자들도 LG유플러스를 찾아 U+5G 서비스와 이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전략 등을 벤치마킹한 바 있다.

 [출처=LG유플러스]
[출처=LG유플러스]

이날 셀콤 경영진은 LG유플러스의 5G 서비스 및 사업모델,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 전략을 살펴봤다. LG유플러스는 최단기간 LTE 전국망 구축과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한 5G 네트워크 구축 현황과 전략, 품질 고도화 활동 등을 공유했다.

특히 이들은 U+VR, U+AR 등 U+5G 6대 핵심 서비스와 사업모델에 대한 설명을 듣고,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바탕으로 5G 생태계 활성화를 견인 중인 'U+5G 이노베이션 랩'에도 관심을 보였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최택진 LG유플러스 NW부문장(부사장)은 "세계 최초로 5G 상용서비스를 개시한 LG유플러스의 기술력과 노하우, 서비스 및 콘텐츠에 대한 해외 관심이 높다"며 "5G 상용서비스를 준비중인 셀콤과 다양한 협력방안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말레이시아 셀콤에 5G 노하우 공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