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컴백' (여자)아이들, 독보적 '센 동생'들 떴다…이번엔 힙합 (종합)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여자)아이들이 1990년대 레트로 감성을 재해석한 힙합곡으로 컴백했다. 과연 (여자)아이들은 독보적 센 콘셉트로 대세 아이돌 자리를 굳힐 수 있을까.

26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그룹 (여자)아이들 디지털 싱글 'Uh-Oh' 컴백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여자)아이들 [정소희 기자]
(여자)아이들 [정소희 기자]

4개월만의 컴백과 관련, 소연은 "공백기 동안 곡 작업에 집중했다. 대학교 축제도 다니며 팬들과 많은 소통을 했다"고 밝혔다. 우기는 "최근에 정글에 다녀왔다. 피부가 탈까봐 걱정했는데 건강히 갔다 왔다"고 말했다.

'Uh-Oh'는 뉴트로 붐뱁 장르를 표방한 곡으로 '라타타' '한' '세뇨리따' 3연작 흥행을 성공시킨 프로듀서이자 리더 소연이 만든 곡으로, (여자)아이들만의 세련된 감성으로 90년대 트렌드를 재해석한 노래다.

(여자)아이들 소연 [정소희 기자]
(여자)아이들 소연 [정소희 기자]

소연은 "1990년대 힙합의 비트, 패션을 통해 (여자)아이들만의 힙합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 말한 뒤 킬링파트를 즉석에서 선보여 감탄을 이끌어냈다.

민니는 "이 곡에서 'Uh-oh'는 뭔가 잘못됐을 때 쓰는 말이다"고 설명했고, 미연은 "처음엔 관심 없다가 뒤늦게 와서 친한 척 하는 사람들을 디스하는 노래"라 밝혔다.

(여자)아이들 우기 슈화 민니 [정소희 기자]
(여자)아이들 우기 슈화 민니 [정소희 기자]

우기는 "1990년대 옛날 힙합 느낌 '뉴트로'를 선보이게 될 것이다. 빈티지 감성을 담아서 보여드릴 것이다. 뮤직비디오를 보면 더 잘 알 수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슈화는 "뮤직비디오를 찍기 전에 1990년대 사진을 봤다. 그 사진들과 비슷한 헤어와 메이크업을 하게 돼 정말 새로웠다"고 설명했다.

이번 곡을 만들게 된 계기는 무엇일까. 신곡 프로듀싱을 맡은 소연은 "1990년대 음악을 해야겠다고 생각한건 아니었다. 힙합을 하고 싶다는 말에 반응이 좋았고, 아이들만의 힙합을 생각하다가 붐뱁 장르를 떠올렸다. 미국 광고와 리얼리티를 보다가 'Uh-oh'라는 말투와 억양, 표현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어 많은 힙합 장르 중 붐뱁을 선정하게 된 배경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소연은 "트렌드에는 정답이 없다고 생각한다. 오리엔탈, 아날로그 적인 날것의 느낌과 멤버들이 잘 어울린다는 생각을 했고, 그래서 붐뱁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여자)아이들 수진 미연 소연 [정소희 기자]
(여자)아이들 수진 미연 소연 [정소희 기자]

소연의 노래를 처음 들은 (여자)아이들 멤버들의 반응도 호평 일색이었다고. 민니는 "소연의 노래에 기대를 많이 했다. 처음 들었을 때는 '와, 이거 되게 새롭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끝까지 들은 뒤엔 바로 따라부를 수 있었다. 팬들도 쉽게 따라 부를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를 당부했다.

이번 신곡이 센 콘셉트인만큼 걸그룹으로서 부담도 있었을 터. 소연은 "힙합은 데뷔 전부터 꼭 해보고 싶은 장르였다. 나는 부담이 없었지만 부담스러운 멤버도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힙한 콘셉트를 해야 우리의 개성이 더 잘 드러났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미연 역시 "우리는 콘셉트 도전에 있어서 부담스러웠던 적은 없었다. 디스곡이라기보다는 속시원하게 얘기하는 노래, 여름곡이라 생각해주면 될 것 같다"고 재차 설명했다.

(여자)아이들 우기 [정소희 기자]
(여자)아이들 우기 [정소희 기자]

또 (여자)아이들의 강점에 대한 질문도 이어졌다. 우기는 "소연이 리더로서 우리가 어떤 콘셉트와 잘 어울리는지 알고 곡을 쓴다. 우리의 장점은 '(아이들)만의 색'이라 생각한다. 이번에도 개성있는 우리 모습이 장점이 될 것"이라 말했다.

수진은 "음원차트 높은 순위가 되는게 목표다. 또 하나의 목표로는 팬클럽 '네버랜드'와 더 소통하고 싶어서 미니 콘서트와 팬미팅도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데뷔 1년을 맞은 소감도 밝혔다. 민니는 "믿기지 않는다. 벌써 1년이 지나갔다. 생각해보면 많은 추억을 함께 했다. 이번 컴백 준비하면서 우리의 호흡이 잘 맞아진다는 걸 느꼈다"고 밝혔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 정소희 기자 ss082@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컴백' (여자)아이들, 독보적 '센 동생'들 떴다…이번엔 힙합 (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