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장정석 감독 "요키시 반등, 박동원의 역할 컸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장정석 키움 히어로즈 감독이 외국인 투수 에릭 요키시와 포수 박동원의 호흡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장 감독은 25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에 앞서 "요키시가 박동원과 배터리를 이루기 시작한 이후 볼배합에 변화를 주면서 투구 내용이 더 좋아졌다"며 "요키시의 투심 패스트볼이 박동원의 공격적인 리드와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요키시는 올 시즌 16경기 7승 3패 평균자책점 3.05를 기록하며 키움의 2선발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있다. 특히 이달 4경기에서 3승 무패 평균자책점 0.32의 특급 피칭을 선보이면서 키움의 상승세를 견인했다.

 [사진=키움 히어로즈]
[사진=키움 히어로즈]

요키시는 4월까지만 하더라도 7경기 2승 1패 평균자책점 4.79로 큰 기복을 보였다. 투구수가 80개를 넘길 경우 상대 타자들에게 공략당하는 횟수가 잦아지면서 우려를 샀다. 하지만 지난 4일 고척 SK 와이번스전부터 박동원과 본격적으로 호흡을 맞추기 시작하면서 안정을 찾았다.

장 감독은 "요키시가 4,5회까지 완벽에 가까운 투구를 보여주다가도 투구수 80개를 전후해 난타당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5회 이후 변화구를 구사하다가 무너지는 경향이 있었는데 볼배합에 변화와 함께 투구 내용이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장 감독은 또 "박동원뿐 아니라 이지영도 젊은 선발투수들과 좋은 호흡을 보여주면서 시즌 초반 안정적인 마운드 운영이 가능했다"며 "우리가 순조롭게 시즌을 운영할 수 있었던 데는 두 포수의 역할이 컸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키움은 외국인 투수 제이크 브리검을 앞세워 2연패 탈출을 노린다. 브리검은 올 시즌 13경기 4승 3패 평균자책점 2.99의 성적을 기록 중이다. KIA를 상대로는 2경기 1승 평균자책점 0.84로 강한 면모를 보인 바 있다.

조이뉴스24 고척=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장정석 감독 "요키시 반등, 박동원의 역할 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