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허경민, 이틀 연속 결승타…두산, 거침없는 6연승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두산 베어스가 안방에서 KIA 타이거즈를 또 잡고 연승을 6경기로 더욱 늘렸다.

두산은 8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KIA와 주중 3연전 마지막 경기에서 0-0으로 승부를 알 수 없던 7회말 허경민의 적시타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두산은 5월 순항을 이어 갔다. 전날 9회말 끝내기 안타의 주인공 허경민은 이틀 연속 결승타를 쳐내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이영하와 양현종, 두 선발투수의 팽팽한 맞대결에 양팀 타자들은 꼼짝하지 못했다. 6회까지 0의 행진이 이어지며 손에 땀을 쥐게 하는 투수전이 펼쳐졌다. 노련한 양현종의 관록투에 젊은 이영하의 거침없는 투구가 흠잡을 데 없이 펼쳐졌다.

하지만 승리의 여신은 이번에도 두산 쪽을 향해 웃었다. 살얼음판 같은 무실점 피칭대결이 한창이던 7회말. 1사 뒤 두산 오재원이 양현종을 끈질기게 물고 늘어지며 9구 만에 볼넷으로 출루했다.

후속 이흥련은 힘이 빠진 양현종으로부터 좌전안타를 쳐내 득점권에 주자를 보냈다. 후속 대타 박세혁이 우익수 뜬공으로 물러난 뒤 들어선 타자는 허경민.

전날 끝내기 승리의 여운이 가시지 않은 그는 동향(광주) 선배 양현종으로부터 3-유간을 가르는 좌전안타를 쳐냈다. 이때 2루 대주자 정진호가 3루를 돌아 홈까지 귀환하면서 귀중한 선취득점에 성공했다.

경기 후반 천금 같은 1점을 얻은 두산은 8회초 KIA의 공격을 무위로 돌린 뒤 9회초 무사 1루에서 이형범, 2사 1,3루에서 마무리 함덕주를 투입, 경기를 무사히 끝내며 시즌 27승(12패) 째를 챙겼다.

두산 선발 이영하는 8이닝 동안 공 114개를 던지며 3피안타 무실점으로 5승째를 기록했다. 7이닝 7피안타 1실점한 양현종은 타선 지원을 받지 못해 6패(1승) 째의 고배를 들었다.

타선에선 결승타의 주인공 허경민을 비롯해 김재호, 이흥련이 각각 2안타씩 멀티히트를 기록했다.

조이뉴스24 잠실=김형태 기자 tam@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허경민, 이틀 연속 결승타…두산, 거침없는 6연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