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인포섹 조직개편 단행…"올해 20% 성장 목표"


이용환 대표 체제서 처음 실시…영업 강화, 협업 시너지 확보 등 무게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SK인포섹이 영업조직을 한 데 모으는 것을 골자로 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용환 대표 체제 하 첫 조직개편이다. 이를 통해 SK인포섹은 올해 전년보다 20%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내걸었다.

SK인포섹은 이같은 내용의 2019년도 조직개편안을 25일 발표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영업력 강화, 협업 시너지 확보, 전문성 강화 등 세 가지 방향에 초점을 맞췄다.

[사진=이영훈 기자]
[사진=이영훈 기자]

SK인포섹은 영업력 강화 차원에서 지난해까지 사업조직에 나눠져 있던 영업 조직을 하나로 통합해 '영업그룹'을 만들었다. 영업그룹은 대표이사 직속 조직으로 뒀다.

또한 협업 시너지 확보와 전문성 강화를 위해서 사업 조직 내 '담당'이라는 조직을 만들었다. 담당은 사업 조직을 팀으로 나누지 않고, 하나의 대규모 조직으로 둔다. 가령 컨설팅 1·2·3팀을 컨설팅 담당으로 통합하거나, 클라우드처럼 신규 사업 분야에 필요한 인력을 한 곳으로 모은 것이다.

이를 통해 관제·컨설팅 등 기존 사업에서는 전사 과제 또는 현장 중심의 실행력을 강화하고, 클라우드·융합보안 등 성장사업에는 기술 전문성을 확보해 사업 실행력을 높이겠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관제, 컨설팅 등 기존 사업 조직과 클라우드, 융합보안 사업 조직에도 각각 담당 조직을 뒀다.

이외에도 인공지능(AI), 관제 자동화(Automation & Orchestration) 등 보안운영센터(SOC) 고도화와 관제 사업을 책임질 플랫폼 담당과 SOC 담당 조직을 만들었다.

아울러 사업조직 간 시너지 확보를 위해 기존 산업 서비스센터와 플랫폼 센터 하 조직을 정비했다. 전자는 황성익 센터장이, 후자는 도지헌 센터장이 맡는다.

특히 플랫폼 센터에서는 '시큐디움(Secudium)'을 기반으로 사업이 확장되는 원격관제, 융합보안, 클라우드 보안, 글로벌 사업 등을 맡는다. 보안전문가그룹 '이큐스트(EQST)'를 아래에 둬 연구성과물이 보안 플랫폼에 내재화 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SK ICT 패밀리과의 협업을 위한 조직도 새로 만들어졌다. 각 사업 직책자급으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실행력을 강화했다.

이용환 SK인포섹 대표는 "올해는 SK ICT 패밀리로 편입된 원년이자 5세대 이동통신(5G) 시대에 꼭 필요한 융합보안의 '게임 체인저'로 자리매김해야 하는 중요한 해"라며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경영목표를 달성하고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시장 지위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인포섹 조직개편 단행…"올해 20% 성장 목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