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U+, 시흥 배곧신도시 '스마트폴리스' 조성


드론·자율주행차 등 도심현 치안 시스템 연내 시범운영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경기도 시흥시의 치안 향상에 드론이 일조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시흥시, 시흥경찰서, 서울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 함께 스마트폴리스 및 퍼스널 모빌리티 기반의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

협약을 통해 스마트폴리스 및 퍼스널 모빌리티 구현을 위한 ▲연구 및 기술개발 협력 ▲인력양성 및 교육을 위한 협의회 구성 ▲사업 전략화 및 확대방안 모색 등에 대해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대상 지역은 경기도 시흥 배곧신도시다. 협약 당사자들은 상반기 중 드론, 자율주행차, 로봇, 퍼스널모빌리티 등 미래 무인 이동체를 활용한 도심형 치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연내 시범 운영에 나선다. 이후 시스템과 프로그램을 확대 적용해 스마트폴리스 사업을 고도화 한다는 방침이다.

 [출처=LG유플러스]
[출처=LG유플러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드론, 스마트 모빌리티, CCTV, 사물인터넷, 5G 기술을 운영·지원하며 스마트시티를 구현하는데 주력한다. 시흥시는 로봇 순찰 운영, 스마트 파출소 설립 등을 추진하고, 시흥경찰서는 드론 순찰대 운영 및 로봇운영센터 공간 마련 등에 나선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드론과 로봇 개발을 지원하고 충전스테이션 표준화 연구를 맡을 예정이다.

조원석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상무)은 "이번 업무협약은 스마트시티의 일환인 미래형 치안 시스템을 구현하는 것으로 스마트폴리스의 청사진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며, "드론·CCTV·사물인터넷 등 LG유플러스만의 차별적 서비스를 기반으로 지자체 및 연구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업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 16일 전남 여수에서 무인 드론을 기반으로 한 해상 작전 시연을 선보인 바 있다. LG유플러스와 육군 31사단은 ▲해상 상황 실시간 대응 ▲해안 수색 정찰 ▲고속 침투 상황 대응 ▲건물 내부 수색 ▲주둔지 경계 ▲봉쇄선 내 공중 수색 등을 펼치며 다양한 드론 활용 방안을 제시했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시흥 배곧신도시 '스마트폴리스' 조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