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플도 구독형 게임 낸다…'애플 아케이드' 가을 론칭


론칭 단계서 100여종 독점 게임 출시…"광고나 추가 구매 없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애플이 구독형 게임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를 선보인다. 광고나 추가 구매 유도 등 없이 온전히 게임 플레이에 집중할 수 있는 점이 눈에 띈다.

애플은 25일(현지시간) 애플파크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미디어 행사를 열고 애플 아케이드를 올해 가을 150개국에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출시 단계에서 '파이널 판타지'로 유명한 사카구치 히로노부를 비롯해 윌 라이트 등 유명 개발자들이 참여한 100여개의 독점 게임이 애플 아케이드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애플이 구독형 게임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를 선보였다. [사진=애플 홈페이지]
애플이 구독형 게임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를 선보였다. [사진=애플 홈페이지]

애플 아케이드는 유료 게임을 제한없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구독형 모델이다. 가입자는 월정액 요금을 지불하면 아이폰, 아이패드, 맥, 애플TV 등 기기에 상관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다만 구체적인 가격 정책은 이날 공개되지 않았다.

필 실러 애플 글로벌 마케팅 수석 부사장은 "앱스토어는 전세계 10억명이 30만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플랫폼으로 우리는 애플 아케이드를 통해 게임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광고나 추가 구매 없는 애플 아케이드를 많은 이들이 좋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도 구독형 게임 낸다…'애플 아케이드' 가을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