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百, 늘어나는 '도시어부族' 공략


청량리점·광복점·대구점에 대형 낚시 전문관 '도시어부관' 오픈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최근 여가시간 확대로 인해 여가 활동 중 하나로 낚시를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백화점에서도 이들을 겨냥한 전문관을 선보였다.

롯데백화점은 청량리점과 광복점, 대구점에 새로운 대형 낚시 전문관인 '도시어부관'을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도시어부관'은 낚시와 관련된 모든 아이템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대형 피싱 전문샵으로, 유명 낚시 예능 프로그램인 '도시어부'의 이미지와 콘셉트를 그대로 가져와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TV나 유튜브 등 영상매체를 통해 낚시에 대한 관심을 갖고 취미로 하고자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이들을 겨냥해 백화점 매장 안에 낚시 전문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 도시어부관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도시어부관 [사진=롯데백화점]

실제로 문화체육관광부의 국민여가활동조사에 따르면 지난 2016년 '여가활동 중 취미오락활동 조사(복수응답)'에서 낚시를 취미활동으로 하고 있다고 답한 비율은 9.3%로 전체 항목 중 1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 2010년 조사한 '여가활동 중 취미오락활동 참여비율'에서 낚시가 3.3%였던 것을 고려하면 과거보다 취미활동으로 낚시를 많이 선택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도시어부관'에서는 낚시와 관련된 모든 상품들을 준비해 원스탑 쇼핑 공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기능성 의류 및 라운드 티셔츠, 냉감티셔츠 등 정통아웃도어 상품들과 함께 라이프스타일 상품 등 도시어부 프로그램에서 연예인들이 입고 나왔던 의류들을 판매한다.

또 유명 낚시 용품 브랜드인 '시마노'와 '다이노'의 릴 및 낚시대, 구명조끼, 루어, 낚시줄까지 준비해 낚시와 관련된 모든 상품들을 선보여 처음 낚시를 시작하고자 하는 초보자들과 숙련자들 모두를 겨냥한 매장을 선보인다.

손상훈 롯데백화점 레저 치프바이어는 "최근 국내 레져 생활의 한 영역으로 성장하고 있는 낚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고려해 이번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며 "유명 TV프로그램과 아웃도어 브랜드와 함께 처음 낚시를 시작하는 고객들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매장을 만들어 국내 레저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百, 늘어나는 '도시어부族'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