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개발사 지분 인수 MOU


슈퍼크리에이티브 지분 64% 인수…금액은 별도 공개안해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에픽세븐'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의 지분 64%를 인수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의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과 에픽세븐이 가진 지식재산권(IP)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결정됐다. 인수 금액에 대해서는 양사 간 합의를 통해 별도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에픽세븐이 글로벌 시장에서 보다 많은 이용자와 호흡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가 '에픽세븐'의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 지분 인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가 '에픽세븐'의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 지분 인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한편 에픽세븐은 고품질 2D 그래픽과 방대한 스토리, 다양한 모험 콘텐츠를 갖춘 역할수행게임(RPG)으로 지난해 8월 30일 한국에 출시해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매출 2위에 오른 바 있다.

또한 지난해 11월에는 글로벌 150개국에 정식 론칭했으며 3개월여 만에 미국, 캐나다, 싱가포르, 홍콩, 대만, 호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실시간 매출 순위 10위권에 진입하며 주목받았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개발사 지분 인수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