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 대통령, 美 폭스뉴스와 인터뷰 "2차 북미정상회담에서 종전선언 기대"


[아이뉴스24 나성훈 기자]

유엔총회 참석차 미국 뉴욕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2차 북미 정상회담에서 종전선언이 논의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출처=YTN 방송화면]

문재인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미국의 보수 매체 폭스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미국과 북한 간의 적대관계를 청산하는 상징으로서 종전선언이 빠른 시일 안에 이뤄지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공감대가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또 "종전선언은 유엔사와 주한미군 지위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다"면서, "주한미군은 평화협정 체결 이후는 물론이고 통일 이후에도 동북아 안정과 평화를 위해 계속 주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미국이 북한의 체제를 보장해줄 것이라는 믿음을 준다면 북한의 비핵화도 보다 속도를 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해당 인터뷰에서 문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이 말하는 비핵화라는 것이 결국은 미국이 요구하는 CVID와도 같은 개념이라는 것을 평양 남북정상회담을 통해 확인했다고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김 위원에 대해 문 대통령은 "젊지만 아주 솔직 담백한 인물이고, 비핵화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갖고 있다"며 "핵을 버리고 경제 발전을 통해 북한 주민을 잘 살게 하겠다는 전략적 마인드를 갖고있다"고 평가했다.

나성훈기자 naa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 대통령, 美 폭스뉴스와 인터뷰 "2차 북미정상회담에서 종전선언 기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