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 건설 라오스 댐 붕괴에 신동욱 "국제 망신살이 뻗친 꼴, 북한이 비웃을 꼴"


[아이뉴스24 나성훈 기자]

SK건설이 라오스에서 시공 중인 대형 수력발전댐의 보조댐이 붕괴한 사고와 관련 신동욱 공화당 총재가 이를 비난하고 나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출처=신동욱 트위터]

25일 신동욱 공화당 총재는 자신의 SNS에 "SK건설 시공 중 라오스 댐 붕괴, SK 나라 쪽팔린 꼴이고 북한이 비웃을 꼴이다. 성수대교 붕괴 따라 하기 꼴이고 삼풍백화점 데자뷔 꼴이다"고 비난했다.

그는 "4 대강 공사 업적 무용지물 꼴이고 얼렁뚱땅 개 버릇 못 버린 꼴이다. 국제 망신살이 뻗친 꼴이고 안에서 새는 바가지 밖에서도 새는 꼴이다. 국가 브랜드 개떡 꼴"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23일(현지시각) 오후 5~6시경 라오스 남부지방 세피안 세남너이에서 우리 업체인 SK건설, 한국서부발전이 건설 중인 수력발전 보조댐이 붕괴했다. 이 사고로 50억㎥의 물이 한꺼번에 쏟아져 인근 6개 마을이 물에 잠겼으며 수백명이 숨지거나 실종되고 6천여명의 이재민이 발생해 라오스 정부는 피해 지역을 긴급재난지역으로 선포, 국가적 지원에 나섰다.

우리 국민의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아직까지 이번 사고의 정확한 원인은 파악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라오스 중남부에 강풍을 동반한 폭우가 더 쏟아질 것으로 예고돼, 피해 규모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나성훈기자 naa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건설 라오스 댐 붕괴에 신동욱 "국제 망신살이 뻗친 꼴, 북한이 비웃을 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