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형석, 세계최대 음악박람회 MIDEM 국내대표 연설자 초청


6월6일 빌보드 아시아 지사장 롭 슈월츠와 대담 형식 연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국내 최고의 작곡가 겸 프로듀서인 김형석이 세계 최대 규모의 음악 견본시 ‘미뎀(MIDEM)’의 기조 연설자로 초청받았다.

오는 6월5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미뎀은 프랑스 칸에서 매년 개최되는 음악 산업 컨퍼런스 행사로, 올해는 북미와 유럽을 포함한 총 85개국의 음악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국내를 대표해 참석자로 초청된 김형석은 컨퍼런스의 기조 연설자로 나서 오는 현지시각으로 6월 6일 낮 12시 빌보드 아시아 지사장 롭 슈월츠(Rob Schwartz)와 함께 대담 형식으로 연설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형석은 지난 1988년 김광석의 ‘사랑이라는 이유로’를 시작으로 김건모, 신승훈, 성시경 등 수많은 히트곡을 제작하며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작곡가 겸 프로듀서로 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으며, 현재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음악, 영화, 공연 등 다양한 분야로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는 키위미디어그룹의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열린 '한중 수교 25주년 기념 공연(한중 문화교류의 밤)' 총 연출을 맡는 등 국내외 엔터산업계를 넘어 문화교류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어, 이번 김형석의 미뎀 연설에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관계자들의 관심이 모아진다.

조이뉴스24 박재덕기자 aval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형석, 세계최대 음악박람회 MIDEM 국내대표 연설자 초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