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책]최고의 직업을 찾는 법 '어떻게 원하는 미래를 얻는가?'


커리어 코칭 멘토가 전하는 커리어 플랜…10년 후 행복 꿈꾼다면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지금 당장 어디든 입사만 하면 일단 고민이 해결될까? 너도나도 원서를 넣는 곳에 '일단 넣고 보자' 하는 마음으로 적당히 완성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여기저기 밀어 넣는 것이 잘하는 일일까?

세상에 완벽한 직업은 없다. 하지만 즐길 수 있는 직업, 열정을 쏟을 수 있는 직업, 자기 주도적인 인생을 살게 하는 직업은 찾을 수 있다.

신간 '어떻게 원하는 미래를 얻는가'는 바로 이 시점에서 사회 초년생이 되려는 사람들이 꼭 알아야 할 중요한 맥락을 짚어준다. 이 책의 저자는 복잡한 자기 분석이나 이해하기 어려운 이론을 적용하는 대신 가장 단순하고 정확한 접근법으로 10년 후, 20년 후에도 만족스러운 삶을 살 수 있는 길을 바로 찾아가도록 돕는 커리어 맵을 소개한다.

또한 자신에게 맞는 좋은 회사 고르는 기술, 평범한 경험을 특별하게 살리는 자기소개서 표현법, 이메일 에티켓, 효과적인 통화를 위한 팁, 면접에서 말 잘하는 기술까지 진짜 알아야 할 취업의 기술을 전한다. 옥스퍼드대 경력개발센터에서 십여 년간 학생들의 취업을 상담해 오면서 쌓은 저자의 노하우와 다양한 사례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아울러 이 책은 대표적인 취업 방법인 채용 공고를 보고 지원하기, 원하는 곳에 부딪쳐 보기, 인맥 활용하기, 헤드헌터 활용하기, 창업하기, 내부에서 승진하기 등을 소개하며,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여덟 가지 기술도 제시한다.

성공적인 이력서를 작성하기 위해 이력서를 읽을 사람들이 기대하는 형식에 맞게 구성하는 방법을 살펴보고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는 인사 담당자가 앞부분만 읽어도 호기심이 생기게 하려면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성공 면접을 위한 옷차림, 면접 때 가져가야 할 것들, 면접 예상 질문과 답변 준비, 강점 기반 면접, 합숙 면접, 프레젠테이션 면접, 연봉 협상하기 등 각각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유용한 팁들도 소개한다.

(조나단 블랙 지음, 윤혜리 옮김/코리아닷컴)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책]최고의 직업을 찾는 법 '어떻게 원하는 미래를 얻는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