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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디오 톰보이, 보브 매출 1천억 브랜드로 탄생


신세계인터내셔날 "론칭 40주년·20주년 맞에 국내 매출도 1천억 돌파"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스튜디오 톰보이와 보브가 매출 1천억원이 넘는 메가 브랜드로 탄생했다.

9일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대표 여성복 브랜드 스튜디오 톰보이와 보브가 지난해 나란히 국내 매출 1천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스튜디오 톰보이는 전년 동기 대비 14.6% 증가한 1천100억원, 보브는 10.5% 늘어난 1천5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2011년 중국에 진출한 보브는 중국 매출까지 포함시 총 1천49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지난해 두 브랜드가 각각 탄생 40주년과 20주년을 맞은 해라서 더욱 큰 의미를 지닌다"며 "스튜디오 톰보이와 보브는 매년 수십 개 브랜드가 생기고 사라지는 치열한 패션 시장에서 오랜 시간 동안 꾸준히 성장하며 국내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국내 최장수 여성캐주얼 브랜드인 톰보이는 1977년 시작돼 주인이 두 번 바뀌고 법정관리까지 들어갔다가 지난 2011년 신세계인터내셔날을 만나 스튜디오 톰보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얻고 화려하게 부활했다. 2015년 830억원이었던 매출은 패션업계의 불황 속에서도 지난해 1천100억원으로 32.5% 증가했다.

스튜디오 톰보이는 인기 비결로 디자인과 가격 경쟁력, 문화 마케팅을 꼽았다. 2016년 말 브랜드를 리뉴얼하고 디자인과 가격대에 따라 총 다섯 가지 라인으로 확장하면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는 분석이다. 또 가격과 디자인의 폭을 넓히고 판화작가, 주얼리 디자이너 등 신진 예술가들과 협업해 신제품을 출시하고 전시회를 열었다.

이번 겨울에는 코트를 긴 기장으로 다수 선보여 전체 코트 제품의 절반 이상이 2, 3차 재생산에 들어갈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가을 시즌에는 인기 요소인 체크 패턴을 적용한 코트와 팬츠, 재킷 등을 출시해 한 달 만에 완판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주요 백화점 여성캐주얼 군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보브는 특유의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여성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해에는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맞아 20년 동안 가장 사랑 받았던 대표 제품들을 현재에 맞게 재해석한 '시그니처 20' 컬렉션을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겨울에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무스탕, 캐시미어 등 고급 소재와 체크 패턴을 적용한 코트를 선보여 외투 매출이 전년 대비 20% 상승했다. 지난해 7월에는 여성복 브랜드 최초로 스트리트 라인 '#VX'를 출시해 론칭 열흘 만에 주요 제품이 재생산에 들어갈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국내 대표 메가 브랜드로 자리매김 한 스튜디오 톰보이와 보브를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보브는 중국 주요 지역에 매장을 확장해 올해 말까지 국내외에서 총 매출 1천570억원을 올릴 계획이며, 스튜디오 톰보이는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3년 내 아시아 시장에서 첫 번째 매장을 내는 것이 목표다.

차정호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이사는 "브랜드가 얼마나 오랫동안 존재해 왔는지도 중요하지만 과거부터 현재까지 어떤 정체성을 만들어 왔는가가 더욱 중요하다"면서 "스튜디오 톰보이와 보브는 우리나라 여성복의 역사 속에서 언제나 톱 브랜드의 자리를 지켜왔고, 앞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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