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탄소년단, 새 앨범 英 오피셜 차트 14위 '韓 최고 성적'


지난 앨범 '윙스' 62위 넘었다…'DNA' 싱글차트 90위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이 의미있는 성적을 쓰고 있다. LOVE YOURSELF 承 'Her'와 타이틀곡 'DNA'가 영국 오피셜 앨범차트 14위와 싱글차트 90위에 입성했다.

23일 영국 오피셜 차트 컴퍼니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承 'Her'는 UK 앨범차트 14위, 타이틀곡 'DNA'는 싱글 차트 90위를 차지했다.

미국 빌보드와 양대 팝 차트로 평가 받는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한국 가수가 앨범차트에 진입한 것은 2016년 10월 방탄소년단이 '윙스(WINGS)' 앨범으로 세운 62위 기록이 최초였고, 1년 만에 다시 14위로 입성하며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타이틀곡 'DNA'의 싱글 차트 90위 진입은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로서는 두번째 기록이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같은 날 스웨덴(sverigetopplistan) 13위, 벨기에(ULTRATOP BELGIAN CHARTS) 18위, 아일랜드(IRMA) 19위, 이탈리아(Top Of The Music) 56위, 독일(Offizielle Deutsche Charts) 57위 등 유럽 주요 국가의 앨범 차트에 대거 진입하는 기록을 동시에 세우며 월드 스타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다.

앞서 LOVE YOURSELF 承 'Her'는 선주문만 112만장이 넘는 최고의 주문량을 기록했다. 또한, 18일 발매 후 전세계 73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를 석권했으며, 신곡 'DNA' 뮤직비디오는 한국 가수 역대 최단 기간 유튜브 조회수 2천만 건을 돌파하는 기록도 달성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탄소년단, 새 앨범 英 오피셜 차트 14위 '韓 최고 성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