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씨게이트, 데이터센터 12TB 기업용 드라이브 발표


효과적인 비정형데이터 관리를 위해 헬륨 기술 적용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22일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 서밋(OCP Summit)에서 헬륨 기술을 적용한 12테라바이트(TB) 용량의 3.5인치 기업용 HDD를 공개했다.

씨게이트는 12TB 기업용HDD는 연간 550TB의 작업량을 감당할 수 있도록 정밀한 공정을 거쳐 제작됐다고 설명했다. 250만 시간 평균 무고장 시간(MTBF)을 달성했다.

마이크 양 콴타 클라우드 테크놀로지 사장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나 통신사, 기업은 기기와 센서에서 발생하는 대량의 비정형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해 고밀도 스토리지를 사용한다"며, "씨게이트의 새로운 12TB HDD는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 규격 기준을 만족시키는 이상적인 드라이브"라고 소개했다.

씨게이트는 이번 헬륨 드라이브 신제품에 새로운 펌웨어와 하드웨어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에서 기존 면적, 무게, 및 전력 사용량을 유지하면서 용량이 50% 증가했다. OCP 플랫폼에 최적화됐다. 입출력 프로세스 성능 및 전력 사용량은 21% 향상했다.

존 모리스 씨게이트 제품부문 부사장은 "데이터 스토리지의 혁신은 비즈니스의 성과를 놀라울 정도로 향상시켰다"며, "씨게이트의 12TB HDD는 응답시간을 단축하면서 데이터를 관리하고 이동하는 기업과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고객의 데이터 급증 문제를 해결해준다"라고 말했다.

12TB 기업용 3.5인치 HDD는 올 OCP 서밋에서 OCP 기준에 부합하는 씨게이트 SSD 제품 시연과 함께 소개됐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씨게이트, 데이터센터 12TB 기업용 드라이브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