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이, '그거너사' 하길 잘했다…연기력 우려 날린 60분


비타민 보이스 여고생 윤소림 역, 캐릭터 싱크로율 높아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의 조이가 연기력 우려를 말끔히 씻어냈다.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과 자연스러운 연기력, 그리고 조이 특유의 상큼함까지 곁들어지며 시청자들의 호평이 쏟아졌다.

지난 20일 첫방송된 tvN 새 월화드라마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연출 김진민/ 극본 김경민/이하 그거너사)는 음악에 상처받은 천재 작곡가 강한결(이현우 분)과 비타민 보이스의 여고생 윤소림(조이 분)의 첫 만남과 재회를 사랑스럽게 담아냈다.

조이는 우연히 만난 강한결에 흠뻑 빠진 첫사랑 소녀 소림을 연기했다. 특히 이현우와 세 번의 만남을 통해 '순정만화' 같은 케미를 완성했다.

소림과 한결의 첫만남은 버스 정류장이었다. 한결은 자신의 기타가 젖을까 걱정해주는 소림에게 노란색 우산을 말없이 건넸다. 소림은 그의 뒷모습을 향해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하다"고 소리쳤다. 빗속을 가로질러 뛰어가는 한결의 뒷모습을 바라보는 조이의 눈빛은 심장을 두근거리게 하기 충분했다

두 번째 만남은 한강이었다. 한강에서 허밍을 하는 한결과 그에게 첫 눈에 반한 소림의 일렁이는 눈동자가 교차됐다. 소림은 첫 눈에 반한 한결을 다시 만나기 위해 한강을 이리저리 수색하고 다녀 보는 이들을 웃음짓게 했다. 사랑에 빠진 소녀 소림은 "눈만 뜨면 보고 싶고 숨만 쉬어도 생각나고 잠을 자도 그 사람 나오는 꿈을 꾸는데"라며 자신의 첫사랑을 확신해 눈길을 끌었다. 시청자들에게 첫사랑에 빠진 순수한 소녀의 울렁이는 마음을 고스란히 전했다.

오디션장에서 조이의 활약은 또 한 번 빛을 발했다. 밴드 친구들과 오디션에 참가한 소림은 그 곳에서 그토록 찾아 헤맨 한결과 재회했다. 소림은 과거의 트라우마로 노래를 부르지 못했지만, 한결이 자신을 봐야 한다는 생각에 온 몸으로 한결의 곡을 불렀다. 그의 진심 어린 목소리가 시청자들의 가슴에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그거너사'는 걸그룹 레드벨벳 조이의 첫 연기 도전작으로 화제를 모았던 작품. 기대감 이면에 우려의 목소리가 많았던 것도 사실이다. 지금껏 숱한 아이돌이 '연기력 논란'에 휩싸여왔던 터. 조이는 첫 작품부터 주연을 꿰차면서 연기력에 대한 관심이 더 배가됐다.

조이는 그러나 첫회부터 이같은 우려를 말끔히 씻어냈다. 사랑스러운 여고생 윤소림 역에 적격이었다.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다"며 자신의 감정에 솔직한 매력으로 '러블리 직진녀'의 탄생도 알렸다. 그저 '예쁘기만' 한 건 아니었다. 과거 부모님을 잃은 상처, 그 과정에서 생겨난 트라우마를 섬세하게 연기하면서 감정신도 합격점을 받았다.

조이의 청량한 목소리 또한 시청자들의 귀를 즐겁게 했다. '여우야', '오늘부터 우리는' 등을 완벽히 소화하며 '음악 드라마'의 퀄리티를 높였고, 귀여운 댄스타임으로 시청자들을 무장해제 시켰다. 레드벨벳 조이의 활약이 빛났던 순간이었다.

방송 후 시청자들도 조이의 연기력과 캐릭터 싱크로율에 호평을 쏟아냈다. 향후 조이의 활약에 대한 기대감도 전했다. "좋은 배우가 탄생할 것"이라는 김진민 감독의 자신감이 확인됐다.

조이는 '첫사랑의 아이콘'이 될 수 있을까. 이제 막 활약이 시작됐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이, '그거너사' 하길 잘했다…연기력 우려 날린 60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