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순찬의 스포츠와 영어]프로야구 8개 구단 이름이야기(5) LG Twins


LG Twins의 이름에 숨은 영어이야기

LG Twins는 1990년 LG 그룹이 MBC 청룡을 인수하여 창단한 클럽으로, 두 번의 한국시리즈 타이틀을 차지한 팀입니다. Twins란 이름은 미국의 Minnesota Twins를 벤치마킹하여 붙인 이름입니다.

twin은 쌍둥이란 뜻으로 둘을 의미하는 two에서 나온 말입니다. twin에서 모음이 변한 tween도 둘을 의미하는 말로, tween에 be가 붙은 between은 둘 사이를 의미하는 말입니다.

twin과 비슷한 말인 twain은 두 개, 두 명 등의 뜻이며, 수심(水心)의 깊이를 재는 말로, 수심 2발이란 뜻도 있는 말입니다.

미국의 소설가 Mark Twain이란 이름은 마크 트웨인의 젊은 시절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말로, mark twain의 뜻은 배가 다닐 수 있는 최소의 깊이인 수심 2발을 확인하고 외치는 소리를 말합니다. Mark Twain이 젊어 미시시피강에서 배를 타고 수심을 재면서 붙여진 말이 필명이 되어 지금까지 이름으로 쓰이고 있는 말입니다.

twilight은 석양을 뜻하는 말로, 원 뜻은 여명과 황혼, 즉, 하루에 새벽과 저녁 무렵에 두 번 생기는 빛의 의미로, two와 빛을 의미하는 light가 붙어 생긴 말입니다.

twig는 나뭇가지 등의 뜻으로, 우리말의 가지도 둘로 갈라지다 등의 의미에서 나온 말처럼 twig도 둘의 뜻인 two에서 나온 말입니다.

/글=최순찬 선부초등학교 교사 glassclass@naver.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순찬의 스포츠와 영어]프로야구 8개 구단 이름이야기(5) LG Twins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