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평양 원정 무승부' 벤투 감독 "원하는 결과 얻지 못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파울루 벤투 감독이 평양 원정 무승부에 대한 아쉬움을 나타냈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지난 15일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예선 H조 3차전 북한과의 원정 경기에서 0-0으로 비겼다.

한국은 이날 무승부로 북한과 함께 2승 1무, 승점 7점으로 동률을 이뤘지만 다득점에서 앞서며 H조 선두 자리를 지켜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사진=대한축구협회]

이번 남북대결은 29년 만에 평양에서 열리는 경기로 관심을 모았다. 대표팀 명단 발표부터 소집까지 벤투 감독을 비롯한 선수들에게 북한전 관련 질문이 쏟아졌다.

벤투 감독은 지난 10일 스리랑카전 8-0 승리 이후 평양 원정을 두려워하는 선수는 함께할 수 없다면서 분위기를 다잡았다. 손흥민(27·토트넘 홋스퍼)을 비롯해 유럽파가 총출동한 베스트 전력을 구축한 만큼 북한을 꺾고 승점 3점을 챙기겠다는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하지만 결과는 0-0 무승부였다. 북한의 이해할 수 없는 업무 처리로 관중도, 중계도 없는 깜깜이 경기로 치러지면서 팬들이 게임 진행 상황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는 불가능하다.

다만 경기 후 현장에 있던 축구협회 관계자들의 반응을 종합했을 때 북한이 거친 플레이로 일관한 것으로 보인다. 또 후반전 몇 차례 위협적인 골 찬스를 만드는 등 승리의 기회도 분명히 있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사진=대한축구협회]

이 때문에 벤투 감독은 평양 원정 무승부에 대해 만족하지 못하는 듯하다.

축구협회에 따르면 벤투 감독은 경기 후 "주심이 경기를 자주 끊으면서 중단된 시간이 많았다. 평상시 경기와 다르게 전개됐다"며 "아쉽지만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했다"고 밝혔다.

벤투 감독은 또 "현재 조 1위를 기록 중이다. 앞으로도 조 1위 달성이라는 목표를 향해 달려 가겠다"고 짧은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표팀은 내달 14일 레바논과 H조 4차전 원정 경기를 치른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평양 원정 무승부' 벤투 감독 "원하는 결과 얻지 못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