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다니엘, 데뷔 앨범 초동판매량 46만장…역대 솔로 최고 성적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솔로 데뷔 앨범으로 역대 솔로 아티스트 초동 신기록을 세웠다.

강다니엘은 지난달 25일 솔로 데뷔 앨범 'color on me(컬러 온 미)'를 발표, 타이틀곡 '뭐해'로 각종 기록을 달성하며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한터차트의 집계에 따르면 강다니엘의 이번 앨범은 초동(음반 발매 후 일주일 간의 누적 음반 판매량, 7월 29일~8월 4일 집계) 판매량 46만 6,701 장이라는 놀라운 수치를 기록했다. 발매 3일 만에 40만 장이라는 판매고를 올리며 일찌감치 정상의 자리를 차지, 발매 6일차에는 선주문량 45만 장을 거뜬히 완판으로 해치웠다. 이어 최종 스코어 46만 장을 돌파, 역대 솔로 아티스트의 직전 최고 기록보다도 8만 장 이상 차이 나는 높은 기록으로 솔로 아티스트 최정상 음반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기록은 한터차트 집계 기준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의 역대 초동 판매량 기록에서 8위에 이름을 올렸다. 그룹에 비해 음반 파워가 약한 솔로 가수지만, 음반 판매 강호들 사이에서 앨범 기준으로는 역대 8위, 아티스트로는 세 번째 자리까지 올라 눈길을 끈다.

강다니엘은 광주를 시작으로 대전, 부산, 대구를 거쳐 서울까지 팬사인회를 열며 전국 팬들을 만났으며, 해외 투어에 돌입한다. 오는 16일 싱가포르와 18일 홍콩에 이어 9월 7일과 13일에는 방콕과 대만에서 팬미팅을 진행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다니엘, 데뷔 앨범 초동판매량 46만장…역대 솔로 최고 성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