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샤이니 키, 첫 정규앨범 '페이스' 수록곡 4곡 작사 참여


26일 새 앨범 발표, 타이틀곡 '센 척 안해' 등 10곡 수록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샤이니 키가 첫 정규 앨범 'FACE(페이스)'를 통해 직접 작사에 참여한 4곡을 선보인다.

키의 첫 정규 앨범 'FACE'는 오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타이틀 곡 '센 척 안 해 (One of Those Nights)'를 비롯한 총 10곡이 수록됐다.

키는 이번 앨범 수록곡 4곡의 작사에 참여했다. 그동안 '안녕 (You & I)', '투명 우산 (Don’t Let Me Go)' 등 샤이니 앨범 수록곡 작사는 물론, 英 유명 일렉트로닉 팝 밴드 Years & Years(이어스 앤 이어스)의 'If You’re Over Me(이프 유 아 오버 미)' 리믹스 버전 작사 등 다수의 곡 작업을 통해 역량을 인정받은 바 있다.

키가 작사에 참여한 수록곡 'I Will Fight(아이 윌 파이트)'는 '자신이 현재 마주한 상황들을 극복하고 이겨내겠다'는 스스로의 다짐을 담은 R&B 발라드 곡이다. 'Easy To Love(이지 투 러브)'는 그루비한 신시사이저와 감미로운 일렉트릭 피아노 선율이 조화를 이룬 하우스 R&B 곡으로, 혼자라서 외롭지만 연애를 시작하기엔 두려운 이들의 심정을 솔직하게 그린 가사가 공감을 이끌어낸다.

더불어 '미워 (The Duty of Love)'는 항상 제멋대로인 연인에게 귀여운 넋두리를 하는 모습을 표현한 팝 록 장르의 곡이며, 'This Life(디스 라이프)'는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Carpe Diem (카르페 디엠/현재를 즐겨라), 'You Only Live Once (YOLO/인생은 한번 뿐이다)'라는 메시지가 어우러졌다.

한편, 키는 21일 방송되는 MBC every1 '주간아이돌'과 tvN '수미네 반찬'에 출연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샤이니 키, 첫 정규앨범 '페이스' 수록곡 4곡 작사 참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