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TV 생생정보' 연어회·참치회 무한리필 어디?…새우찜닭·묵은지등갈비전골 '택시맛객'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18일 2TV 생생정보'에서는 성남의 맛있는 궁합 새우찜닭과 30년 전통 묵은지등갈비전골을 '택시맛객' 코너에서 알아본다. '가격파괴Why' 코너에선 서울 노원구의 연어회 참치회 떡볶이 김치전 샐러드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곳을 찾아가 비결을 알아본다.

우선 '택시맛객' 편에선 성남 모란시장의 한 맛집을 찾아간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새우찜닭으로 안동찜닭과 같은 간장소스에 찜닭과 새우가 한 가득 들어 있어 식욕을 자극한다. 새우살은 탱탱하고 부드러우며 고소하다. 찜닭은 야들야들하고 특유의 풍미가 가득해 입안에서 살살 녹는다. 가족 회식 및 지인들과의 술자리 안주로 그만이라는 평가다.

 [KBS2 제공]
[KBS2 제공]

성남의 또 다른 식당은 등갈비전골이 일품이다. 얼큰한 국물에 각종 야채가 등갈비와 어루어져 있는데, 푹 익힌 갈비가 그렇게 부드러울 수 없다고 한다. 특히 뼈에서 부드럽게 빼낸 고기는 육즙이 가득하고 씹는 맛이 좋아 평가가 좋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얼큰한 국물에 부드러운 갈빗살, 그리고 각종 달걀과 야채가 조화를 이뤄 특히 택시기사들의 인기메뉴로 꼽힌다.

'가격파괴Why' 코너에선 서울 월계동의 가성비 좋은 식당을 찾아간다. 석계역 인근에 위치한 이곳은 연어회+참치회+떡볶이+김치전+샐러드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곳으로 가성비 면에선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는 평가다. 1만원대의 가격에 연어와 참치회를 무한 리필해 먹을 수 있어 생선회 마니아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접시를 비우면 또 회가 가득 담긴 접시가 나오는데, 이런 경험을 해본 사람들은 '연어회는 당분간 생각이 나지 않을 정도로 먹을 수 있는 곳'이라고 후기를 남기고 있다.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월~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jmh@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TV 생생정보' 연어회·참치회 무한리필 어디?…새우찜닭·묵은지등갈비전골 '택시맛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