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방송 투데이' 종로 만두전골 '맛스타그램'…23년 한결같은 시장 떡볶이 '인생 분식'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코너에서는 재료부터 남다른 청정 반찬 가게를 찾아간다. 또 '#맛스타그램' 코너를 통해 만두전골 맛의 비결에 대해 알아본다. '인생분식' 코너에서는 정겨운 옛날 떡볶이 가게를 방문한다. '보고 먹고 즐기고! 3GO' 코너는 통영 3GO 여행 편으로 꾸며진다.

6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의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코너에서는 '반찬으로 피어난 30년 손맛 편'이 전파를 탄다.

 [SBS 제공]
[SBS 제공]

이 곳에서는 일반 밑반찬 뿐만이 아니라, 닭곰탕, 부대찌개, 짜글이찌개 등 국요리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 손님들에게 인기가 좋다. 또한 식혜, 간장 등도 직접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이 가게를 찾은 한 블로거는 "사와서 집에서 데우기만 했는데 한 상이 차려졌다"며 "그 맛도 일품이었다"고 칭찬했다.

'#맛스타그램' 코너에서는 겨울, 오늘 밤 그리고 만두전골 편으로 꾸며진다. 이 가게는 서울 종로구 명륜4가에 있다. 대표 메뉴는 왕만두국, 칼만두국, 조랭이만두국 등이다.

이 가게에서 가장 큰 인기 메뉴는 만두전골인데 그 비주얼부터 심상치 않다. 왕만두, 칼국수, 고기, 여러 채소들이 함께 어우러져 있으며 깊은 국물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안에는 청양고추도 들어가 있어 얼큰한 맛을 낸다.

한 블로거는 "만두속이 조미료 맛보다 자연 그대로의 맛을 유지하고 있어서 담백한 국물과 조화를 잘 이뤘다"고 호평했다.

이날 '생방송 투데이'의 '인생분식' 코너에서는 그리운 날엔, 23년 한결같은 시장 떡볶이 편으로 꾸며진다. 이 맛집은 경기도 부천시 고강동에 있다.

이 가게는 종합분식집으로, 떡볶이, 오뎅부터 통오징어튀김까지 많은 종류의 분식을 판매하고 있다. 일반 분식점과는 푸짐한 양에서부터 차이가 난다. 시중 분식점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지만 양은 다소 차이가 난다.

일정 금액 이상으로 주문하면 인근 지역 주민들은 배달도 가능하다고 한다.

'보고 먹고 즐기고! 3GO' 코너는 통영 3GO 여행 편으로 꾸며진다. 경상남도 통영에 위치한 맛집, 명소들을 직접 찾아갈 예정이다.

SBS '생방송 투데이'는 월~금요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kjykj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방송 투데이' 종로 만두전골 '맛스타그램'…23년 한결같은 시장 떡볶이 '인생 분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