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야 대치에 7월 임시국회도 추경도 '불투명'


3당 원내대표 회동…의사일정 합의는 또 불발

[아이뉴스24 윤채나 기자] 6월 임시국회를 빈 손으로 마무리한 여야가 7월 임시국회 소집을 비롯한 향후 국회 일정을 놓고 팽팽한 줄다리기를 이어가고 있다. 정경두 국방부 장관 해임건의안 표결, 북한 목선 삼척항 입항 사건 국정조사 등을 둘러싼 여야 이견 탓이다.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등 야당은 7월 임시국회를 열어 정 장관 해임건의안을 본회의 표결에 부치는 한편 북한 목선 삼척항 입항 사건 국정조사를 실시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여당이 이를 받아들일 경우 추가경정예산안 처리에 협조하겠다고도 했다. 그러나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추경안의 조건부 처리를 주장하는 한 7월 임시국회를 열지 않겠다고 맞서는 중이다.

여야 교섭단체 3당 원내대표가 22일 문희상 국회의장 주재로 회동했지만 성과 없이 헤어졌다.
여야 교섭단체 3당 원내대표가 22일 문희상 국회의장 주재로 회동했지만 성과 없이 헤어졌다.

이인영 민주당·나경원 한국당·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22일 문희상 국회의장 주재로 회동을 갖고 7월 임시국회 등 의사일정을 논의했지만 이견만 확인했다.

이 원내대표는 "추경 처리와 관련해 본회의 의사일정 관련 합의를 이루지 못했다"고 말했고, 나 원내대표는 "안타깝게도 어떠한 합의도 이루지 못했다"고 했다. 오 원내대표는 "6월 임시국회가 빈 손으로 끝나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려 했지만 또 해답 없이 끝났다"고 개탄했다.

3당 원내대표는 추후 회동 약속도 잡지 못한 채 헤어졌다. 여야 이견이 워낙 큰데다 민주당이 추경안 처리에 매달리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 합의는 더욱 어려울 전망이다. 이 원내대표는 전날 기자간담회에서 "반복적 정쟁에 얽매여 의사일정 합의에 시간을 허비하느니 한국당이 스스로 추경을 처리하자고 나올 때까지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부터 착실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윤채나 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이영훈 기자 rok665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야 대치에 7월 임시국회도 추경도 '불투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