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프리미엄 죽 전문점 '본앤본', 가맹점 면적당 평균매출액 높아 수익성 굿


매출·투자비 대비 수익성도 성공창업의 필수적인 고려 사항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경기침체와 임대료, 원료비와 인건비 상승 등 최근 자영업이 혹한기를 맞고 있는 상황에서도 평균수명 상승과 베이비붐 세대의 명퇴 등으로 창업에 대한 수요는 이어지고 있다.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성공창업을 꿈꾸지만 체계적인 준비가 없는 창업은 실패로 이어지기 마련이다. 따라서 예비창업자는 그 열망만큼 성공창업을 위해 필요한 고려사항을 잘 기억하고 실천할 필요가 있다.

많은 창업전문가들은 성공창업을 위한 필수적인 고려사항으로 우선 위험 부담이 많은 독립창업보다는 이미 브랜드 파워과 사업 노하우를 가지고 초보자들의 창업을 도울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을 고려해보라고 조언한다. 또한 아이템의 경쟁력과 함께 매출 대비 수익성을 살펴보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본앤본
본앤본

최근 창업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인 프리미엄 친환경 죽 전문점 ‘본앤본’은 가맹점 면적당 평균매출액이 높은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본앤본의 가맹점 면적(3.3㎡)당 평균매출액은 1천227만3천원으로, 국내 한식 브랜드의 가맹점 면적당 평균 매출액은 999만5천원보다 높다.

이같은 평균매출액은 한 창업 전문 매체가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에 정보공개서를 등록한 한식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가맹점 평균매출액과 가맹점 면적(3.3㎡)당 평균매출액을 비교분석한 결과다.

본앤본
본앤본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프리미엄 죽 전문점 '본앤본', 가맹점 면적당 평균매출액 높아 수익성 굿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