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뉴스
아이뉴스24 홈 오피니언 프리미엄 엠톡 콘퍼런스
연예.스포츠 포토.영상 게임 아이뉴스TV 스페셜
뉴스 홈 IT정책 컴퓨팅 통신미디어 과학 글로벌 디지털기기 기업 자동차 증권·금융 유통 경제 게임 정치 사회 문화 생활
Home > 뉴스 > 금융
신한은행,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은행·PB부문 1위
글로벌 금융 경쟁력 강화·디지털 혁신 성과
2019년 08월 20일 오후 13:15
  • 페이스북
  • 0
  • 트위터
  • 0
  • 구글플러스
  • 0
  • 핀터케스트
  • 0
  • 글자크게보기
  • 글자작게보기
  • 메일보내기
  • 프린터하기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신한은행은 20일 서울 중구 을지로 소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19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 시상식에서 6년 연속 은행부문 1위, 12년 연속 PB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이다. 매년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기업들의 브랜드 경쟁력, 미래가치 등을 평가하고 최고의 프리미엄 가치를 지닌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은행, PB부문에서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1위를 동시에 수상했다.[사진=신한은행]


올해 평가에서 신한은행은 글로벌 금융 경쟁력 강화 및 디지털 혁신을 통해 보여준 성과들에 대해 높게 인정 받았다.

신한은행은 베트남 현지에서 Zalo, MOMO 등 디지털 기업들과 제휴사업을 추진하고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소개하는 등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베트남 은행권 최초로 고자산 고객 특화 영업점 ‘신한 PWM 푸미흥 센터’도 개점했다.

신한은행은 창구 업무를 디지털화해 고객 편의성을 크게 높였으며 다양한 서비스를 탑재한 생활금융 플랫폼 ‘쏠(SOL)’은 가입 고객 1천만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또한 신한은행이 ‘고객중심 자산관리’를 원칙으로 빠르게 변하는 금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고객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자산 고객들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부분도 높게 평가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을 상생의 동반자로 여기고 고객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새로운 금융문화를 선도하며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IT 시사 문화 연예 스포츠 게임 칼럼
  • 아이뉴스24의 뉴스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브랜드웹툰홈바로가기
카드뉴스 더보기 >

SPONSORED

칼럼/연재
[글로벌 인사이트]고래싸움에 대박..
[닥터박의 생활건강] 아르기닌에 대..
[진교문의 디지털농업 이야기] 작물..
[글로벌 인사이트]ASF로 치솟는 돼지..
[기고]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
프리미엄/정보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