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뉴스
아이뉴스24 홈 오피니언 프리미엄 엠톡 콘퍼런스
연예.스포츠 포토.영상 게임 아이뉴스TV 스페셜
뉴스 홈 IT정책 컴퓨팅 통신미디어 과학 글로벌 디지털기기 기업 자동차 증권·금융 유통 경제 게임 정치 사회 문화 생활
Home > 뉴스 > 금융
우리은행, 금융예능 채널 '웃튜브' 고객 이벤트
유튜브 채널…구독자에 에어팟 등 경품 제공
2019년 08월 20일 오전 10:58
  • 페이스북
  • 0
  • 트위터
  • 0
  • 구글플러스
  • 0
  • 핀터케스트
  • 0
  • 글자크게보기
  • 글자작게보기
  • 메일보내기
  • 프린터하기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우리은행은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SNS 홍보채널인 ‘웃튜브(Wootube)’에서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우리은행 웃튜브는 올해 1월 유튜브(Youtube)에 개설한 브랜드 미디어 채널로 ASMR(자율감각쾌락반응), 패러디, 크리에이터 콜라보 등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우리은행은 유튜브에 공식 채널과 웃튜브 채널 두개를 운영중이다.
우리은행 유튜브 홍보계정 웃튜브의 '3초 딥슬립 ASMR' 영상.[사진=우리은행]


이 이벤트는 우리은행 웃튜브와 페이스북에 게시된 이벤트 게시물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웃튜브 채널을 신규 구독 신청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어팟(1명),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쿠폰(19명), 스타벅스 커피쿠폰(30명)을 제공한다.

한편, 우리은행은 2017년 7월 SNS홍보팀을 신설하고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컨텐츠를 출시하고 있다.

대표적인 컨텐츠인 웃튜브의 ‘은근남녀썰’은 우리은행에 근무하고 있는 남녀 직원이 출연해 은행 이야기를 솔직하게 전달하고 있다. 은근남녀썰은 지난해 7월 시즌1을 시작으로 15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며, 현재 시즌3가 진행되고 있다.

ASMR의 형식으로 은행 약관을 읽어주는 컨텐츠인 ‘3초 딥슬립 ASMR’ 시리즈 역시 구독자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소셜 미디어 중 파급력이 가장 큰 유튜브에서 고객과 즐겁게 소통하기 위해 웃튜브를 개설했다”며 “웃튜브는 이용자 사이에서 금융정보를 쉽고 재미있고 참신하게 보여준다는 호평과 함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IT 시사 문화 연예 스포츠 게임 칼럼
  • 아이뉴스24의 뉴스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브랜드웹툰홈바로가기
카드뉴스 더보기 >

SPONSORED

칼럼/연재
[글로벌 인사이트]ASF로 치솟는 돼지..
[기고]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
[데스크칼럼] LG화학-SK이노베이션戰..
[글로벌 인사이트]경기 하락에 일본..
[닥터박의 생활건강] 추석 견과류, 종..
프리미엄/정보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