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뱅크,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취득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해야할 정보 자산 324개 점검 통과

[아이뉴스24 유재형 기자] 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은 금융보안원으로부터 모바일뱅킹, 고객센터 등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운영에 관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취득했다.

금융보안원은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해야할 정보 자산에 대한 관리 절차 및 물리적·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등에 대한 체계적 수립 여부와 이를 지속적으로 운영·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평가해 ISMS 인증을 부여한다. 심사는 총 104개 기준, 324개 점검 항목으로 구성된다.

이번 인증을 위해 카카오뱅크는 고객 정보 보호를 위해 은행 시스템 설계 단계부터 보안 전문 교수 자문 및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 전문가를 참여시켰으며 금융권 최고 수준의 보안 기술 및 솔루션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금융권 최초로 실시간 고객 데이터 백업(저장)이 가능한 제3 전산센터를 부산에 개설해 3중 보호 시스템을 마련했다. 제3 전산센터는 스토리지 복제 방식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 거래 데이터를 복제·저장한다. 주 전산센터가 있는 서울(상암)과 재해복구센터가 있는 수도권(성남)에서 재해·재난 등 위기 상황이 발생해도 고객들의 금융거래 정보를 안정적으로 저장하고 유지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정보보호 담당자는 이번 ISMS 인증 취득에 대해 "안전한 금융거래 및 고객정보 보호를 위한 카카오뱅크의 보안관리체계 수준을 국가공인기관으로 부터 인증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카카오뱅크 금융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뱅크,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취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