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추석 금융꿀팁] 연휴 중 예적금·대출이자 납입, 어떻게?


대출이자 납입일 연휴 이후 27일(목)로 자동연기

[아이뉴스24 유재형 기자] 추석 연휴기간 중 도래하는 대출상환, 대출이자 납입 및 예‧적금 만기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

금융감독원은 추석 연휴기간 중 금융소비자가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추석 연휴기간 중 은행업무는…탄력·이동 점포 이용가능

대부분의 은행은 추석 연휴기간 중 입‧출금, 송금 및 환전 등을 지원하고자 주요 역사 및 공항, 외국인 근로자 밀집지역 등에 64개의 탄력점포를 운영한다. 문 여는 은행 탄력점포 현황은 금감원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fine.fss.or.kr) 내 '금융소비자뉴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

또 일부 은행은 입‧출금, 신권 교환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차역,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13개의 이동점포를 운영하게 된다.

▲연휴 기간 중 금융회사 이자납입은…27일로 자동연기

은행, 보험, 저축은행, 카드, 캐피탈, 상호금융, 대부업체 등 연휴기간 중 대출만기일 또는 대출이자 납입일 도래시 원칙적으로 납입일은 자동연기 된다.

대출만기일이 연휴 직전일인 9월 21일(금)일 경우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대출을 상환하거나 연휴종료 후 9월 27일(목)에 상환 가능하다. 또 연휴 중 대출이자 납입일이 도래하면 이자납입 기일이 9월 27일(목)로 자동 연기된다.

연휴기간 중 예・적금 만기일이 도래하는 경우 9월 21일(금)에 해지하지 않을 경우 9월 27일(목)까지는 약정금리가 적용된 이자가 정상적으로 지급된다.

소상공인의 카드결제대금 지급은 금융부담 완화를 위해 추석연휴 기간 전 9월 17일(월)부터 카드결제대금 지급주기가 1영업일 단축(카드사용일+3일→+2일)된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추석 금융꿀팁] 연휴 중 예적금·대출이자 납입, 어떻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