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거래소, 홍콩서 파생상품시장 투자설명회 개최


코스콤·Colt 공동…중국 본토·홍콩 투자자 대상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한국거래소는 18일 홍콩에서 중국 본토 및 홍콩 소재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코스콤·Colt와 공동으로 국내 파생시장에 대한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중국 본토·홍콩 관련 IB, 투자전문회사, 브로커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코스콤·국내 회원·Colt가 행사에 참여해 국내 파생시장 거래에 필요한 전산설비, 계좌 개설방법 등 모든 정보를 참석자에게 일괄적으로 안내했다. Colt는 글로벌 통신사업자로 전세계 투자자와 거래소간 트레이딩 인프라를 제공하는 업체다.

한국거래소 박찬수 글로벌파생시장부장이 중국 본토, 홍콩 소재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국 파생상품시장 투자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거래소 박찬수 글로벌파생시장부장이 중국 본토, 홍콩 소재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국 파생상품시장 투자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거래소는 국내 파생시장에 대한 중국 본토 및 홍콩 투자자의 관심을 높이고 향후 중국의 규제완화에 대비한 선제적 세일즈 차원에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파생시장 현황 및 코스피200 위클리옵션 상장·진입규제 완화 등 파생시장 발전방안 추진사항을 안내해 현지 투자자의 관심을 유도했다.

한국거래소는 앞으로도 투자수요가 있는 아시아·태평양 각지에서 지역특화 투자설명회를 개최하는 한편 1대 1 마케팅 등 다양한 세일즈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거래소, 홍콩서 파생상품시장 투자설명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