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타이어, '존경받는 기업' 10년 연속 1위


기술 투자와 사회공헌 인정받아 업계 최고점 달성

[아이뉴스24 황금빛 기자] '2019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타이어사업부문에서 한국타이어가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19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타이어사업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경영가치·사회가치 등 6대 핵심 가치 관련 12개 항목에서 업계 최고점을 맞은 한국타이어는 혁신적 기업 활동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우수한 재무건전성으로 믿음을 주는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가 '2019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타이어 사업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2019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타이어 사업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을 통해 연구개발(R&D) 역량 강화와 기술력에 투자를 해오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독일 3대 명차 브랜드를 비롯헤 세계 45개 완성차 브랜드 31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도 다하고 있다. 사회복지기관 대상 타이어 나눔, 차량 나눔, 틔움버스 등 이동 지원 사업과 청년층 주거불안정 해소를 위한 따뜻한 사회주택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KMAD는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등 기업 전체의 가치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2004년부터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산업계 임원, 애널리스트, 일반소비자 등 1만3천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황금빛 기자 gol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타이어, '존경받는 기업' 10년 연속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