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기아차, 전장 집중검사 시스템 세계 첫 개발


향후 서비스센터 적용 통해 고객 편의 극대화

[아이뉴스24 한상연 기자] 현대‧기아자동차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전장 집중검사 시스템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전장 집중검사 시스템은 6대 로봇을 이용해 5가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장치를 비롯한 총 6가지의 안전 관련 시스템을 일괄 검사할 수 있도록 개발된 세계 최초 기술이다.

현대‧기아차는 ADAS 기능이 장착된 자동차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2015년부터 3년간 연구개발을 통해 이 시스템을 개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에 개발한 협동 로봇은 세계 최초로 단일 공정에서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서라운드 뷰 모니터 등 5가지 ADAS 관련 장치와 전방 주행 정보 표시 장치 등 총 6가지를 약 85초 이내에 자동으로 검사한다.

현대‧기아차는 해당 기술을 활용해 검사 자동화를 강화, 품질 신뢰도를 높이고 생산성을 한층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시스템의 일부 연구 결과는 현대차 울산공장과 미국 앨라배마공장, 기아차 소하리공장과 미국 조지아공장 등에 우선 적용될 예정이다. 향후에는 양사 서비스센터에도 확대 적용, ADAS 전장부품 검사에 활용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극대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2015년 생산개발본부 내 생산기술 연구 전문 조직인 생사기술개발센터를 신설하고 스마트 팩토리, 자율주행, 인공지능, 로봇 및 전동화 차량 관련 제조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함으로써 품질, 생산성 및 수익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상연기자 hhch11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기아차, 전장 집중검사 시스템 세계 첫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