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DT캡스, 매장 출입고객 분석 '피플카운팅 서비스' 출시


인체 열 감지 센서 통해 출입 고객 수 집계, 매장 운영·마케팅 등 활용

[아이뉴스24 성지은 기자] ADT캡스는 매장 출입 고객 수를 분석해 알려주는 '피플카운팅(People Counting) 서비스'를 21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ADT캡스의 보안 서비스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부가 서비스로, CCTV를 설치하지 않은 매장에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매장 입구에 인체 열을 감지하는 센서를 설치해 고객을 분석하며 출입 고객 수를 집계·분석한 리포트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ADT캡스 고객센터 앱에서 시간·요일·월별로 세분화된 매장 방문 통계 데이터와 증감 비교 분석 그래프 등을 확인하고 이를 매장 운영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가령 매장이 가장 붐비는 시간을 파악해 효율적으로 인력을 배치하고 인건비를 줄일 수 있으며, 매장 별 고객 방문 패턴을 비교·분석해 여러 매장을 효율적으로 운영·관리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월 5천원에 이용 가능하다.

ADT캡스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매장 방문 고객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의류, 잡화, 음식점 등 고객 트렌드 파악이 중요한 업종의 사업자들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ADT캡스, 매장 출입고객 분석 '피플카운팅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