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中 '광군제' 1시간만에 매출 15조원


전년대비 32% 증가…지난해 300억달러 판매 기록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중국 최대 e커머스 업체 알리바바그룹이 올해도 11월 11일에 열린 파격할인행사인 독신자의 날(광군제) 시작 1시간만에 912억위안(약 15조1천억원)을 판매했으며 이는 지난해보다 32% 늘어난 금액이다.

광군제 또는 독신자의 날은 미국에서 블랙프라이데이나 사이버먼데이 같이 알리바바그룹이 2009년부터 매년 11월 11일을 싱글데이(독신자의 날)라고 정해 개최해온 온라인파격할인행사이다.

독신자의 날은 그 후 알리바바가 매출을 가장 많이 올리는 날로 자리잡았으며 거래액도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나 사이버먼데이의 거래액보다 많을 만큼 성장했다.

알리바바가 독신자의 날 행사 시작 1시간만에 15조1천억원 매출을 올렸다 [출처=알리바바]
알리바바가 독신자의 날 행사 시작 1시간만에 15조1천억원 매출을 올렸다 [출처=알리바바]

알리바바는 지난해 독신자의 날에 300억달러(약 34조7천628억원) 판매액을 기록해 작년 미국의 사이버먼데이의 온라인 판매액 79억달러를 크게 앞섰다.

하지만 독신자의 날 판매 증가율은 매년 하락해 지난해 27%로 역대 가장 낮았다. 특히 올해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의 심화와 중국경기의 침체로 독신자의 날 판매기록을 이전처럼 유지하기 힘들 것으로 점쳐졌다.

다만 올해는 알리바바의 티몰과 타오바오 외에 알리익스프레스나 라자다 같은 비즈니스 플랫폼도 해외 이용자에게 행사를 개방해 이 부분에서 거래액이 큰 폭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중국 소비자들의 온라인 쇼핑액도 크게 늘었다. 지난해 소비자들은 2009년 첫해 대비 4천배 이상 많은 돈을 사용했다.

시장조사업체 올리버 와이만은 올해 소비자중 절반 이상이 독신자의 날에 지난해보다 더 많은 금액의 돈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中 '광군제' 1시간만에 매출 15조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