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세상도 한가위…추석 맞이 이벤트 '풍성'


접속만 해도 보상…다양한 콘텐츠 눈길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게임 속 세상에도 추석이 찾아왔다. 게임업계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 및 업데이트 등을 마련했기 때문.

올해 추석에는 접속만 해도 보상을 주는 이벤트에서부터 색다른 플레이 경험을 주는 업데이트까지 다양한 콘텐츠들이 준비돼 게이머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넷마블, 주요 모바일 게임 10종 이벤트 열어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그림퀴즈 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에서는 20일까지 출석만해도 최대 300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추석 보상 이벤트'를 시행한다. 16일까지는 친구에게 그림퀴즈를 통해 추석 메시지를 보내고 안부를 전하는 '쿵야톡' 이벤트도 진행한다. 호감도, 경험치, 골드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도 15일까지 연다.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에는 이벤트 던전 '월묘'와 보유 시 능력치 상승 효과가 있는 신규 의상 '오색 단풍'을 추가한다. '칠각 황옥' 보석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와 특별한 영웅 장비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추억의 뽑기판 이벤트 등도 연다.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추석 기념 윷놀이 이벤트를 25일까지 실시한다.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에서는 '추석 기념 이벤트 스테이지'를 운영한다. 각 스테이지 클리어 시 이벤트 재화인 송편을 제공하며, 이를 모으면 신규 5성 멤버 카드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15일까지는 4시간에 한 번씩 무료로 보석, 골드, 송편 등 게임 및 이벤트 재화를 제공하는 '추석 아이템 무료 뽑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16일까지는 추석 핫타임 이벤트'를, 19일까지는 접속하기만 해도 날개, 꽃, 송편 등 각종 재화를 지급하는 '7일 출석 이벤트'를 시행한다.

역할수행게임(RPG) '세븐나이츠'는 10월 첫번째 업데이트 전까지 게임 내 콘텐츠를 통해 획득한 음식으로 추석 차례상을 완성하고 보상을 수령할 수 있는 '하영의 추석상 차리기 이벤트'를 열며, 15일까지 루비 200개와 4성 스페셜 영웅 소환권 등을 지급하는 추석 기념 푸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는 19일까지 특별 출석 이벤트를 시행하며, 모바일 RPG '몬스터길들이기'는 15일까지 지정된 시간에 플레이 시 열쇠 차감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혜택과 굴러윳 이벤트, 특별 푸시 이벤트 등을 제공한다.

모바일 실사야구 '이사만루2019'는 이날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5천만 골드와 '확정 강화 랜덤 상자'를 증정한다. 모바일 적진점령(MOBA)게임 '펜타스톰'은 15일까지 영웅과 스킨 패키지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게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매일 출석과 대전 3회 플레이 시 송편과 복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영웅과 스킨 패키지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 주요 온라인·모바일 게임 행사 '풍성'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도 추석을 맞아 주요 온라인 게임에 대한 이벤트에 돌입한다. 먼저, '던전앤파이터'에서는 19일까지 적정 레벨 던전을 완료하면 '탈리스만·룬 특별 상자', '추석 유니크 문 카드', '추석 파밍 재료 선택상자' 등을 선물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25일까지 '한가위 윷놀이 한마당'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플레이 후 '윷 보석'을 모으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윷놀이를 완주할 때마다 '레전드 파츠 X', '스펙터 X' 등 보상을 지급한다. 또 '한가위바위보 미니게임'에 참여하면 승패에 따라 '한가위 보름달 상자' 등을 제공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는 '추석 맞이 PC방 이벤트'를 마련한다.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하면 '레이', '럭셔리 마리드' 등 다양한 캐릭터를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25일까지 쿠폰 입력을 통해 '엔젤코인(10개)' 아이템을 매일 얻을 수 있다. 18일까지는 PC방 접속 시간에 따라 최대 '6천 CP'를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15일까지 인챈트 재료와 젬스톤 업그레이드 재료를 각각 10%, 50% 할인하고, 추석 연휴에는 장비·액세서리 추가 옵션 변경 시 필요한 재료도 30% 할인한다. 또 미니게임을 플레이하고 '추석 보름달상'을 3개 모으면 추가 보상 획득 기회를 제공하는 '푸른 달, 달토끼의 초대' 이벤트도 연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19일까지 30레벨 이상 캐릭터로 콜헨 마을의 '이상한 여행자' 캐릭터를 찾아가 '이벤트: 맛있는 송편 만들기' 스토리를 진행해 '송편' 아이템과 '추석 복 쿠폰' 등을 얻을 수 있다. 획득한 쿠폰은 전용상점을 통해 '쾌걸춘향 세트', '이몽룡 어사 세트'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모바일 게임 관련 이벤트도 열린다. MMORPG '트라하'에서는 추석을 맞아 19일까지 '추석맞이! 송편왔송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솔로·파티·공격대 던전 플레이를 통해 얻은 '송편'을 모아 '식혜', '모둠전' 등 신규 버프 음식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또 전문기술인 채집을 진행하면 '한가위 복주머니'를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으며, 게임 내 미션에 참여한 횟수에 따라 전설 펫인 '풍요의 달토끼 라비' 등 아이템을 얻는다.

'액스'에서는 12일부터 14일까지 절구, 당근, 송편 등 추석 특별 재료를 일정 이상 모으면 달토끼 장식의 '월장석'을 제공한다. 19일까지 일주일 동안 출석 체크를 하면 서버에 따라 루비(1천개/1천500개) 등을 지급하고, 18일까지는 매일 장비 연마, 날개 등 아이템을 할인하는 추석 맞이 특별 상점을 오픈한다.

◆엔씨소프트, 내달 2일까지 '보름달에 소원을'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PC MMORPG 블레이드 앤 소울도 '보름달에 소원을' 이벤트를 내달 2일까지 진행한다. 게임 안에서 획득한 '소원 상자'를 '소원 열쇠'로 열면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소원 상자는 접속 보상, 일일 도전, 낚시 콘텐츠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PC방 이용자는 60포인트로 매일 3개씩 추가 교환이 가능하다.

15일까지 4일간 추가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특별 미션 기간'도 마련한다. 특별 미션 기간 중 2일 이상 접속 시, 50% 할인 쿠폰 3종이 지급되며 모두 접속 시 신규 환영무기(연꽃 환영무기, 백화 환영무기)를 받을 수 있다.

18일까지 거대보스 던전 '화룡의 둥지'에 입장해 보스 몬스터 '화룡'을 처치하면 퀘스트 클리어 보상으로 경험치 60만과 '화룡비늘' 4개를 받는다. 드랍 보상 수량도 기존보다 2배로 늘어나는 '화룡과 FEVER TIME!'도 시행한다.

아이온도 18일까지 추석 연휴를 기념해 '달토끼의 행복한 송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인게임 미션을 공략해 얻은 송편 재료로 송편을 만들고, 획득한 송편은 보상으로 교환하는 이벤트다. 아이온 이용자는 송편 재료 모으기, 따끈따끈 송편 만들기, 송편과 교환하는 달토끼의 보답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또 스텔루시아 내 '아르네브' NPC에게 키나를 제공해 '꿀송편'과 '작은 꿀송편 바구니'를 일정 확률로 '화려한 꿀송편 상자'로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다. 꿀송편 상자를 열면 '궁극의 세네크타 무기 선택 상자', '궁극의 혈투 증표 상자' 등 보상 1종(랜덤)도 얻는다. 제작한 송편 개수(누적)에 따라 '궁극의 카탈람 보상 상자', '궁극의 혈투 증표' 등더 지급한다. 아이템은 달토끼의 행복한 송편 이벤트 페이지에서 획득 가능하다.

◆네오위즈,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 콜라보 '타짜 선발대회'

 [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는 보드게임 '피망 뉴맞고', '피망 섯다', '피망 포커'에 추석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피망 뉴맞고와 섯다에서는 23일까지 게임을 플레이 후 주어지는 '스타'를 모아 원하는 경품에 응모하면 '백화점 상품권'을 비롯해 '영화 예매권', '커피 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하루 10판(맞고), 20판(섯다) 이상 플레이하기, 1천100원 이상 구매하기, 구슬 수확하기 등 미션 완료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9명에게 '플레이스테이션 4 프로'를 경품으로 지급하는 '나는 프로다' 이벤트도 18일까지 열린다.

피망 포커는 이달 개봉한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과 콜라보 이벤트인 '타짜 선발대회'를 23일까지 시행한다. 주간순위에 따라 1등에게는 장식아이템인 '금빛타짜부적'과 골드를 지급하며, 상위 1%와 상위 10%에게는 각각 '금빛 및 은빛 타짜부적'과 '초대박복권'을 지급한다. 여기에 하루 7승 이상 달성 시 매일 게임 골드를 추가로 지급한다.

◆추석 맞이 업데이트 및 충전 보너스·포인트도 증정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이외에도 펄어비스는 온라인게임 '검은사막'에서 25일까지 '추석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18일까지 보스를 처치하면 '우두머리 방어구'를 얻을 수 있는 '분노하는 망자의 함'을 획득할 수 있으며, 매일 1회 흑정령과 가위바위보 대결을 벌일 수 있다. 펄 상품 10% 할인 쿠폰과 '뾰족한 흑결정 조각' 등 선물도 받을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를 대상으로 17일 오후 3시 59분까지 특별 이벤트를 시행한다. 우선 '라이엇 포인트(RP)' 충전 보너스 혜택이 제공되며 역할군별 스킨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수수께끼 꿀송편' 스킨 세트가 판매된다. 인기 스킨 시리즈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매일매일 꿀세일'과 추석 연휴에 PC방을 찾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PC방 꿀스택' 특별 임무 이벤트도 실시한다.

펍지주식회사는 모바일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추석 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로얄패스 시즌 9'를 이날 오픈한다. 로얄패스 시즌 9은 전장의 무사 컨셉으로 황룡무사 배낭, 암흑 무사-마체테, 암흑 무사 세트 등이 지급된다. 업데이트 후 18일까지 접속 시 한가위 상자 1개, 노을 여성 한복 스킨(7일제), 2천BP(배틀그라운드 포인트)를 지급하며, 황금 송편을 모아 상자 교환권과 인게임 영구제 스킨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황금 송편 잔치 이벤트'도 내달 15일까지 실시한다.

게임빌은 모바일게임 '탈리온'에 추석맞이 업데이트와 함께 달 축제 이벤트를 벌인다. 내달 10일까지 진행되는 '가을맞이 달 축제 이벤트'에서는 '달 조각' 획득 미션을 통해 달 조각 모음 게이지를 채우면 누적 획득 수량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모은 달조각은 교환소에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며 '룰렛 돌리기'에 참여해 더 좋은 보상에 도전할 수도 있다. 업데이트로는 '영광의 찬탈자', '혼돈의 주시자' 등 신규 마법 문양 15종이 추가됐다.

웹젠의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2'는 30일까지 게임에 10일 이상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전용 호칭과 코스튬을 선물한다. 16일까지 특정 아이템을 수집하면 ‘대천사 무기’ 등 고급 아이템과 바꿀 수 있는 '추석 스페셜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바일게임 '마스터탱커'의 이용자들은 유니크 장비에 원하는 스탯을 지정해 강화할 수 있는 이벤트(15일 마감)와 아이템을 수집해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상회의 선물' 이벤트(17일 마감)에 참여할 수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4일까지 온라인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배틀넷에서 할인가인 1만1천원에 판매하는 이벤트에 나선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첫 스킨 추가 콘텐츠인 스타크래프트: 카툰 2만4천200원에 구매 가능하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 세상도 한가위…추석 맞이 이벤트 '풍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