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PM, 가수 김종서와 손잡고 '거북선VR' OST 제작


김종서 작사·작곡…서울 VR·AR 엑스포 2019에서 OST 첫 공개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GPM(대표 박성준)은 가수 김종서와 손잡고 VR 게임 '거북선VR'의 OST를 제작한다고 20일 발표했다.

거북선VR은 GPM이 보유한 VR 기술력을 활용해 자체 개발 중인 VR 어트랙션이다. 역사 속 거북선의 모습을 기반으로 한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거북선VR OST는 '겨울비', '대답 없는 너', '아름다운 구속' 등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한 가수 김종서가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오는 30일 열리는 서울 VR·AR 엑스포 2019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GPM]
[사진=GPM]

김종서는 "VR을 포함해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새로운 기술과 문화에 대해 늘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역사 속 거북선과 VR이라는 신선한 만남에 많은 기대와 흥미를 가지고 있다"며 "우리 민족의 자랑인 거북선을 소재로 한 VR 게임이라는 도전에 응원을 보내기 위해 이번 OST 제작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성준 GPM 대표는 "오는 5월 30일 정식으로 공개될 김종서의 감성을 담은 OST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분야를 넘나드는 크로스오버를 통한 신선한 즐거움을 기반으로 한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GPM, 가수 김종서와 손잡고 '거북선VR' OST 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