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니티, 개발자 콘텐츠 배포 지원하는 플랫폼 선보여


SDK만 받으면 세계 각지 앱마켓에 콘텐츠 자동 등록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개발자들의 콘텐츠 배포를 지원하는 플랫폼 UDP(Unity Distribution Portal)을 공개하고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UDP는 개발자들의 콘텐츠를 유니티와 제휴된 모든 앱마켓 및 앱스토어에 자동으로 론칭하는 플랫폼 서비스다.

그간 유니티는 별도 호환 작업 없이도 앱스토어(iOS), 안드로이드, 엑스박스(XBOX), 플레이스테이션 등 파트너 플랫폼에 유니티 기반의 콘텐츠를 바로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는데, 이제는 하나의SDK만 다운로드 받아 탑재하면 기존의 마켓은 물론 세계 각지의 앱마켓 모두에 자동 등록할 수 있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출처=유니티]
[출처=유니티]

유니티는 이날부터 UDP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실시한다. 유니티 개발자는 UDP를 통해 전 세계의 수많은 플레이어와 소통할 수 있게 된다. 국내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앱스토어인 원스토어에서 곧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회사 측 관계자는 "그동안 개발자들은 다양한 기기가 혼용되는 상황에 맞춰 각각의 콘텐츠를 개발하고 스토어별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고 배포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며 "그러나 이제 유니티의 UDP를 사용하면 스토어별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 각 스토어용 빌드를 자동으로 생성해 콘텐츠를 배포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니티, 개발자 콘텐츠 배포 지원하는 플랫폼 선보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