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으로 얻은 암호화폐로 웹툰 본다


브릴라이트, 코미카와 사업 협력 MOU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게임 플레이 보상으로 얻은 암호화폐를 활용해 유료 웹툰을 볼 수 있게 된다.

브릴라이트(대표 김유라)는 웹툰 플랫폼 코미카엔터테인먼트와 사업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MOU는 브릴라이트 이용자가 게임을 하면서 얻은 암호화폐(브릴라이트코인)로 웹툰을 결제할 수 있도록 협력하는 게 골자다. 코미카는 2016년부터 국내 및 동남아 시장 내 웹툰 플랫폼 사업을 시작해 현재 3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브릴라이트는 게임을 넘어 '생활 밀착형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생태계 내 게임을 즐기는 것만으로도 암호화폐를 얻을 수 있고 이를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코미카와의 사업 협력도 그 일환이다.

이호웅 브릴라이트 사업총괄 실장은 "브릴라이트의 지향점은 고립돼 있는 게임 간 경계를 허물고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게임 자산 통합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라며 "게임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동시에 게임을 넘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 제휴를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김창민 코미카 대표는 "브릴라이트와의 사업 협력을 통해 우리가 추구하는 '탈중앙화 된 웹툰 생태계 구축' 및 코미카 플랫폼의 시장 확대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브릴라이트는 메인넷 론칭에 앞서 오는 4월 전용 암호화폐 지갑(월렛)과 파트너사 지원을 위한 '파트너센터'를 선보일 계획이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으로 얻은 암호화폐로 웹툰 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