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기정통부, 12회 '연구실 안전의 날' 기념식


연구실 내 안전행동 생활화 장려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안전한 연구환경을 만들기 위해 연구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행사가 열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20~21일 양일간 '2018년도 연구실 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12회째인 연구실 안전의 날은 연구실사고 예방을 위해 연구실을 운영 중인 기관 관계자와 연구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연구실 내 안전행동 생활화를 장려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연구실 안전'이라는 주제로 기념식(20일)과 컨퍼런스(21일)로 일정을 나눠 진행되며, 각 기관의 안전관리자 등 연구실 안전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기념식 때는 '영상상영' '생생톡톡' 시간을 통해 연구실 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올해의 화두를 제시하고, 그간 진행된 각종 공모전 입상자와 선정 유공자 등에 대한 시상식도 열린다. 연구실 안전관리 공로가 인정된 2개 기관과 안전관리자 9명, 7개 최우수인증연구실, 연구실 안전 대국민 공모전 우수작 6점, 사전유해인자위험분석보고서 경진대회 우수작 1점에 과기정통부장관의 표창 11점과 상장 14점이 각각 수여될 예정이다.

둘째날 컨퍼런스 행사에서는 연구실 안전 관련 새롭게 바뀌거나 개선해나갈 정부정책과 제도 등을 알린다. 또 인공지능(AI)의 원리와 기술개발 현황을 소개하고 연구실 안전관리에 도입하는 방안 등 연구실 안전 분야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기정통부, 12회 '연구실 안전의 날' 기념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