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 온라인 개학 맞이 가상교실 '서로' 시범 운영


김포 신풍초등학교와 함께 3개 학급 대상으로 시작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SK텔레콤이 온라인 개학을 맞아 가상교실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은 코로나19에 따른 온라인개학을 맞아 '서로' 가상교실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발표했다.

이번 시범 서비스는 경기도 김포시 소재 신풍초등학교 6학년 2학급, 5학년 1학급 등 총 3개 학급 약 80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올해 1학기 종료 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신풍초등학교 교사와 학생들이 ‘서로’ 가상교실을 시연 하는 모습 [사진=SKT]
신풍초등학교 교사와 학생들이 ‘서로’ 가상교실을 시연 하는 모습 [사진=SKT]

'서로' 가상교실 시범 서비스는 SK텔레콤의 ▲그룹 영상통화 '서로' 서비스 ▲원격 수업용 단말기 ▲키즈 안심 앱 ‘ZEM’ 등으로 구성돼 학생들이 원격으로 쉽게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시범 서비스에 활용되는 그룹 영상통화 '서로'는 SK텔레콤의 영상통화 기능 '콜라'와 다자간 통화 앱 'T그룹통화'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서비스다. '서로'는 최대 QHD 화질까지 선택 가능하며, 영상/음성 송수신 딜레이 절감 기술과 자체 렌더링을 통해 다수의 인원이 동시 접속해도 딜레이 없이 안정적인 영상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당초 '서로'를 하반기 중 일반 사용자용으로 출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초중고 개학 지연과 온라인 개학 등 학생들의 학습공백이 우려되자 원격 교육용으로 먼저 선보이게 됐다.

시범 학급 학생 전원과 담당 교사에게 시범 기간 중 단말기를 제공하는 한편, 자녀 안심보호 애플리케이션인 ‘ZEM’을 설치해 지정된 교육 컨텐츠 외의 유해 컨텐츠에 대한 접근을 차단할 예정이다.

신풍초등학교는 교사연구회를 통해 3개 시범 학급의 출결 체크 및 수업 진행 과정 등 실제 교육현장의 데이터를 분석해 개선방안을 도출할 예정이며, SK텔레콤은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로' 가상교실 상용화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현아 SK텔레콤 AI서비스단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학생들의 학습공백 최소화를 위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번 시범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시범 서비스를 바탕으로 빠른 시일 내에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로’ 가상교실 서비스를 상용화하겠다"고 밝혔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온라인 개학 맞이 가상교실 '서로' 시범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