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통위, 2018 남북방송통신 국제 컨퍼런스 개최


한반도 평화·번영 위한 방송통신의 역할 탐색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에 방송통신의 역할을 찾기 위한 전문가들의 토론이 열렸다.

16일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효성)는 한국정보통신정책연구원(원장 김대희)과 함께 '2018 남북 방송통신 국제컨퍼런스'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 그레이스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한반도의 평화·번영을 위한 방송통신의 기여를 주제로 했다. 북한 방송통신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알아보고 한반도의 평화를 위한 방송통신의 역할과 기여방안에 대해 국·내외 전문가들의 발표와 활발한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에는 지난 행사와 달리 학술행사를 겸하며 지난 6월부터 전국의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남북 방송통신 학술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수상작 중에서 최우수작과 우수작에 대해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어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 토론에서는 탄 혹 구안 ABU 편집국장, 세바스티앙 팔레티 르 피가로 기자, 루 루이 신화통신 서울 특파원, 조주희 ABC뉴스 서울 지국장 등 언론인과 북한 관련 전문가의 방북 및 취재경험 등을 바탕으로 북한의 방송통신의 변화상을 공유하고 향후 한반도 평화를 위한 방송통신의 역할과 시사점에 대해 논의했다.

이 밖에도 발제자로 나선 서옥란 연변대 교수, 로버트 켈리 부산대 교수와 이안 콜린스 조선 익스체인지 교류협력 프로그램 팀장 등은 남북간 방송통신의 교류협력 방안 등에 대해 발표했다.

이날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은 환영사에서 "방송과 통신은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정보와 문화의 전달자로서 서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게 해주는 핵심 인프라로, 방송·통신을 매개체로 남과 북의 동질성을 회복하고 민족의 결속을 다져서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공고히 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통위, 2018 남북방송통신 국제 컨퍼런스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